«   2017/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12
Total
11,650
관리 메뉴

[A.ZaMoNe]

[애니] 애니매트릭스 본문

[애니] 애니매트릭스

무한오타 2017.07.13 00:15

 

제목 : 애니매트릭스 The Animatrix, 2003

감독 : 피터 정, 고이케 다케시, 마에다 마히로, 와타나베 시니치로, 모리모토 코우지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04.11.26.

 

  ‘애니매트릭스를 처음 접했던 것이 아마도 대학생 때겠군요. 입대 전 사랑 이에 문제가 있어 뽑게 되었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인지 수업 땡땡이 치고 시내로 영화를 보러 나왔을 때였습니다. 스티븐 킹 원작의 영화 드림캐쳐 Dreamcatcher’를 보려고 극장에 앉아있는데, 갑자기 영화 시작 전 애니매트릭스, 그중 최고의 그래픽이라는 찬사를 들은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 Final flight of The OSIRIS을 보게 된 것입니다. 실사를 뺨치는 현실적 그래픽에 매료되어 DVD의 출시 일을 기다렸고, 출시 이틀 만에 수중에 넣은 작품. 그리고 매트릭스 2 리로디드 The Matrix Reloaded’를 보기 전에 한번 감상해 봅니다.

 

  이 이야기는 총 9개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앞서 말한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만이 완전 3D 그래픽으로 만들어져 있고, 나머지는 적절한 그래픽과 2D로 제작되어있습니다. 그중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Kid's Story’매트릭스매트릭스 2’ 사이의 내용입니다.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에서 기계들의 시온 침투에 대한 증거자료를 포착. 매트릭스 안에서 그 정보를 우편함에 넣으며, 현실의 오시리스 함선은 파괴당하고 맙니다.

 

  ‘Kid's story’는 한 소년고등학생정도로 보인다이 현실에서 느끼는 괴리감과 그 속에서 네오와 트리니티와의 간접 조우를 통해, 진정한 자신을 깨우치는 이야기입니다. 와일드하고 터프한 그림의 액션이 실사 배경 속에서 멋지게 표현된 이야기지요. 결국 요원들을 피해 건물 옥상에서 투신자살하지만, 소년은 알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그리고 현실에서 눈을 뜹니다.

 

  그밖에도 2의 르네상스 Second Renaissance Part & 라는 이야기에서는 어떻게 매트릭스가 만들어졌는가에 대한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아이, 로봇 I, Robot’, 그것보다 조금 일찍 개봉한 터미네이터 3’과도 오묘하게도 연결되는 기분이랄까요?

  기계를 지배하고 살았었던 시절. 한 로봇이 한 사람을 죽이게 되고, 인간은 로봇을 닥치는 대로 파괴하기 시작합니다. 로봇은 그런 인간을 피해 외딴 지역으로 이주. ‘01제로 원Zero One’이라는 이름으로 자립하지만 인간들은 그것을 고운 시선으로 보질 않습니다. 01들의 평화적 교섭에도 결국 반대. 인간과 01의 전쟁이 시작됩니다. 인간은 로봇의 에너지원인 태양 에너지를 차단하기 위해 하늘을 차단하고, 기계문명과 정면충돌. 처음에는 인간이 우세한 듯 했지만, 결국 전쟁은 01의 승리로 마감되게 되는데…….

 

  그밖에도 매트릭스 세계에 대해 설명하는 듯한 이야기들. 그중 저는 비욘드 Beyond’라는 작품을 인상적으로 접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액션이 풍부했던 영화 매트릭스와는 또 다른 비정상적인 현실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일종의 헌티드 하우스 haunted houses귀신의 집과 관련된 이야기이지만, 어둡고 기괴한 이야기가 아닌, 정말이지 일상적인 현실에서 발생하는 오류코드(?)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하아. 개인적으로는 이 작품의 아홉 가지의 이야기 말고도 엔터 터 매트릭스 Enter the Matrix’라는 게임을 해보고 싶습니다. 그 속에 포함되어있다는 3시간정도라던가?의 오리지널 동영상을 즐기고 싶기 때문입니다.

 

  일부에서는 상업적이니 어쩌고 해도 저는 하나의 코드를 가진 작품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습니다. 만화책이나 화보집도 나온다는 소문을 들었는데 언제쯤 볼 수 있을까 내심 기대됩니다.

 

  아. ‘오시리스 최후의 비행을 극장에서 처음 봤을 때는 그래픽이라는 사실을 믿기 힘들었었는데, DVD타이틀을 사서 집에서 보니 조금 티가 나는 것 같습니다.(웃음)

 

  그럼 즐거운 마음으로 매트릭스 그 두 번째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I want free…….


TEXT No. 0046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