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aMoNe]

[영화] 다크 엔젤 Pilot 을 보고. 본문

[영화]

[영화] 다크 엔젤 Pilot 을 보고.

무한오타 2017.07.09 18:16

 

제목 : 다크 엔젤 Dark Anger-Pilot, 2000

감독 : 데이빗 너터

출연 : 제시카 알바, 마이클 웨덜리, 존 사베지 등

등급 : 12

작성 : 2002.12.19.

  

  가끔씩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마다 봤던 외화 드라마. 시작 부분에서 툭하면 나왔던 제임스 카메론의…….’. 어디서 많이 들어본 듯한 이름. 어디서 나온 이름이었지? 그리고 검색. 그의 작품은 터미네이터’, ‘타이타닉’, ‘에일리언 2’, ‘어비스등 꾀나 이름이 알려진 영화들. 자신의 이름보다는 작품의 이름이 더 유명한 감독. 그리고 그의 이름이 붙은 또 하나의 세계를 묵묵히 봅니다.

  

  2009년 와이오밍

  눈이 쌓인 어떤 곳. 군인처럼 머리를 깍은 도망가는 아이들. 그리고 그 아이들을 뒤쫓은 무장 어른들. 영화는 의문의 빡빡머리 아이들의 도주로부터 시작됩니다.

  밤하늘을 울리는 총소리, 어린이들의 반격. 포획과 죽음. 이런 피 튀기는 도주(상황이 그렇다는 것이지 피 튀기는 장면은 없어요;) 중 한 아이가 강 위의 얼음이 깨지는 사고로 얼음 밑에 갇히게 됩니다. 그 아이가 주인공 맥스’. 앞으로의 이야기를 이끌어간 강인한 여전사이지요.

  2019년 시에틀(드라마 설정)

  미국의 경제를 초토화 시켜버린 핵폭발. 덕분에 컴퓨터에 기록되어있던 것은 다 날아가 과거의 기록은 남아있는 것이 거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로 안정을 찾아가는 경제. 그 속에서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자의 삶은 너무나도 차이가 나기 시작합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 사회악에 대해서 민중에게 진실을 알리는 자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아이즈 온니Eyes Only라는 사이버 기자. 이런 세계관 안에서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주인공인 맥스는 10년 후 터프하면서도 매력적인 여자로 성장해 있습니다. 10년 동안계속 되어온 도주 속에서 어느 정도 안정을 잡고 낮에는 자전거로 소포를 배달하는 직업. 밤에는 자신의 인간을 초월한 능력으로 밤손님이 되어 살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10년 전 자신을 구해준 한 여인을 찾기 위해 사립탐정에게 도움 청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자신이 점찍어둔 어떤 물건을 계기로 아이즈 온니와 접촉하게 되고…… 그녀는 큰 사건에 휘말리게 됩니다.

  

  다크 엔젤. 동명의 작품이 꾀 있는 것으로 압니다. 또한 이 영화는 사실 TV시리즈(외화드라마)로 더 유명한 작품입니다. SF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최소 한번이라도 이름을 들어보셨을 그런 드라마.

  

  글쎄요? 사실 이 영화는 ‘Pilot’등급으로 나온 영화랍니다. 그러다 보니 이 영화만 가지고는 느낀 점이 이렇고 저렇고 하며 잘난 체(?)를 할 수도 없군요. 드라마까지 보신다면 유전자 조작인간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작품이랍니다.

  

  이야기가 드라마로 넘어가면서부터 맥스와 아이들이 탈출한 어떤 실험실(멘티코어)의 이야기와 유전자 개조를 해서 태어난 슈퍼인간의 이야기, 탈출했던 아이들끼리의 재회, 추적자 라이데커등 많은 이야기가 나온답니다.

  

  만들어진 인간. 그들의 삶. 그 속에서 그들의 행동은 우리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합니다. 인간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인간이 되고 싶어서, 인간과 함께하고 싶어서 발버둥 치는데…… 인간은 무얼 하고 있지요? 서로 죽이고 사회에서 매장시키기 바쁘고.

  

  암울한 가까운 가상의 미래. 아니 가상이 아닌 현실에서도 맥스 같은 다크 히어로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하핫.

  

Ps. 로보캅 Pilot’라는 영화를 한 편 가지고 있습니다. 극장판과 드라마 시리즈(로보캅도 외화드라마가 있었다)의 중간쯤 되는 내용의 영화. 몇몇 친구들에게 물어봐도 Pilot의 의미를 잘 모르더군요. 그러던 어느 날. 영화 용어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PILOT FILM. 그 내용을 아래에 첨가 합니다^^

  

  PILOT라고 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조타수 혹은 조종사라는 의미지만 PILOT FILM이라 하는 경우는 안내인이라 하는 의미에서 파생해서 TV의 연속 프로그램의 전체 내용을 소재하기 위해 만들어진 1-2 회분의 SAMPLE을 말함. PILOT판이라고도 한다.


TEXT No. 0019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