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aMoNe]

[영화] 빌리 엘리어트 를 보고. 본문

[영화]

[영화] 빌리 엘리어트 를 보고.

무한오타 2017.07.06 08:45

 

제목 : 빌리 엘리어트 Billy Elliot, 2000

감독 : 스티븐 달드리

출연 : 제이미 벨, 줄리 월터스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02.08.16.

  

  작년 봄쯤이었지 싶습니다. 무슨 일이었던지 친구와 시내를 거닐던 하루. 어느 극장 앞을 지나니 상영작을 작은 TV화면으로 보여주고 있었지요. 어떤 한 소년이 꽃 모양의 배경에서 폴짝폴짝 뛰던 모습과 미친 듯이 춤을 추며 거리를 질주해나가는 모습. 소리도 없는 화면에서 잊을 수 없는 어떤 느낌을 가슴에 담은 체 시간은 흘러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무슨 영화였는지는 잘 기억이 안 나지만(해리포터-마법사의 돌이지 싶군요^^;) 그 비디오의 앞에서 이번의 주인공인 '빌리 엘리어트'라는 영화의 소개나 나왔던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평소에도 휴먼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어머니께서 나의 중얼거리는 몇 마디를 듣고서는 이 비디오를 빌려오신 것이었지요. 인터넷에서 뒤져보니 극장 개봉 일은 2001217. 1년하고도 반년이 지난 오늘 이 영화를 늦잠을 잔 뒤 감상합니다.

  

  1980년대의 어느 탄광촌. 주인공인 빌리 엘리어트는 할머니와 아버지, 형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곳의 '클럽'이라고 하는 곳에서 남자 애들은 권투를 배우고 여자 애들은 발레를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탄광의 임금 인상 등의 문제로 파업이 일어나게 되고 권투과 발레를 같은 층에서 하게 됩니다. 주인공 소년은 우연히 그 발레 수업을 같이 받게 되고 발레에 대한 관심을 키우게 되지요. 발레를 지도하던 부인은 소년의 천재성을 발견하게 되지만 보수적인 아버지로 인해서 큰 반대에 부딪히게 되는데…….

  

  이렇게 해서 소년의 꿈은 좌절과 고통을 통해 결국에는 행복을 찾는다는 해피엔딩을 가지게 됩니다.

  

  글쎄 모르겠습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나는 너무나도 나약한 존재라는 느낌을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나의 꿈은 무엇이었을까? 나는 그 꿈을 향해 과연 최선을 다했을까? 결국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 빌리를 보면서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지금 당신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자신의 꿈을 향한 길 앞에 놓인 장애물이 무섭습니까? 그런 것 때문에 가만히 있는 것입니까? (아무리 영화라지만)빌리처럼 자신의 꿈을 향해 거친 시련을 뛰어넘는 강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 합시다^^

  

Ps. 삶은 감자를 냄비 째 으깨 먹어도 맛있다는…… 냠냠냠^^;


TEXT No. 0009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